권영국 “친환경·지속가능 산업 전환 결의 다져” 여수산단서 ‘한 표’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행복이이
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5-06-02 23:58

본문

인스타 팔로워 구매

권영국 민주노동당 대선 후보는 21대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전남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 투표했다. 권 후보는 이날 기후위기 대응과 지역 일자리 보호에 방점을 둔 행보를 했다.
권 후보는 이날 오전 여수 산업단지에서 출근하는 노동자들에게 인사를 건넨 뒤 산업단지 내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했다. 그는 투표 뒤 기자들과 만나 “여수·광양 산단은 탄소 배출이 높은 산업 지역”이라며 “탄소 배출 산업을 친환경·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이곳에서 투표했다”고 밝혔다.
권 후보는 그 후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광주전남지부와 정책협약을 맺었다. 협약에는 석유화학·철강 산업 고용 위기와 산업 전환 대책을 마련하고, 범정부 위기 대응 협의체에 노동자 참여를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았다.
권 후보는 이후 광주로 이동해 지역시민단체 모임인 ‘내란청산·사회대개혁 광주비상행동’과 간담회를 했다. 그는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온 “호남 정신”을 언급하며 “차별과 불평등과 맞서 싸우는 정치가 필요하다”고 말했다. 권 후보는 최근 화재를 겪은 금호타이어 공장도 방문해 회사 간부들과 면담했다.
교육과 복지 분야 공약도 발표했다. 교육 분야에서는 2026년 개헌 국민투표를 통해 유아·초등 입시 사교육 규제 조항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. 또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 9개를 서울대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약속했다.
복지 분야에서는 특수고용직과 플랫폼노동자, 프리랜서, 1인 자영업자까지 근로기준법 대상을 확대하고, 4대 보험을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. 또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전면 개편해 모든 시민이 최소한 중위소득 50%(약 120만원) 이상은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도 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  • KTX청량리역(고속철도) 이용 시
    • 1번 출구로 나오신 후 좌측으로 돌면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-L65 건물이 보이십니다.
      레드카펫 계단을 따라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시고 올라오시면 5층 연세스카이치과로
      오실 수 있습니다.
  • 청량리역 5번 출구 이용 시
    • 5번 출구로 나오신 후 좌측 롯데캐슬 SKY-L 타워 입구로 쭉 들어오셔서
      <문화/집회> 시설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주세요.
  • [지하주차장 이용 시]
    • 지하 4층에 주차 후 <문화/집회/병의원>시설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
      5층으로 올라오시면 가장 빠른 내원이 가능하십니다.
Contact Us
연세스카이치과와 함께하기
문의전화
02.6954.2875
플러스친구
플러스 친구 바로가기
오시는 길
전농동,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-L65
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200 롯데캐슬 L65 랜드마크타워 5층
Treatment Time
진료시간
평 일
AM 09:30 ~ PM 06:30
화 요 일
AM 09:30 ~  PM 08:30 야간진료
토·일 요 일
AM 09:30 ~ PM 02:00
점심시간
PM 01:00 ~ PM 02:00
* 토요일, 일요일 점심시간 없이 진료합니다.
빠른 상담신청
빠른 상담신청
개인정보 활용동의 [자세히보기]